[호텔 : 7호선 청담역] 알로프트 서울 강남(Aloft Seoul Gangnam)(★★★) 방문 후기
[호텔 : 7호선 청담역] 알로프트 서울 강남(Aloft Seoul Gangnam)(★★★) 방문 후기
2021. 02. 06 이번 주도 어김없이 호캉스를 다녀왔습니다. 이번에 방문한 호텔은 알로프트 서울 강남으로 7호선 청담역에서 걸어서 10분 안에 갈 수 있는 거리에 있습니다.
저는 여기어때 어플에서 애니타임 패키지로 예약했는데요. 애니타임 패키지는 입실시간부터 24시간 머물 수 있는 패키지입니다. 알아두실 건 금요일 체크인은 제외이며, 일요일은 오전 체크인 불가입니다. 저는 토요일 3시 50분쯤 입실해서 다음날 일요일 3시 50분까지였습니다. (+애니타임 패키지에는 알로프트 1층에 있는 리퓨엘에서 커피 1잔도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.)
알로프트 서울 강남 호텔에 머무실분들은 알아두셔야 할 게 있는데요. 체크인할 때 예약자 신분증과 신용카드가 필요합니다. 체크카드는 안되고 꼭 신용카드고, 핸드폰에 등록된 카드는 안됩니다. 저는 삼성 페이를 사용해서 지갑을 안 갖고 왔는데, 같이 간 지인이 다행히 신용카드가 있어서 무사히 체크인을 할 수 있었습니다.
로비가 굉장히 화려합니다.
1층 엘레베이터 옆에 있는 매점 겸 카페 리퓨엘입니다. 여기에서 커피 쿠폰으로 커피를 주문하여 드실 수 있습니다. 와인도 팔고, 음료도 팔고, 간단한 간식거리도 팔고 있습니다. 도시락, 피자 치킨 같은 음식도 팔고 있는 거 같은데, 내려가기 귀찮아서 그냥 배민에서 배달시켜먹었네요.
객실 내부 입니다. 방 크기는 저번 주에 방문했던 이비스 스타일 앰버서더와 비슷한 크기입니다. 좁다는 뜻이죠.
이곳을 선택한 이유입니다. 바로 한강뷰 호텔이라는 점이죠. 비록 앞에 청담 자이가 있어서 좀 민망한 상황이 발생할 수 도있지만 서울에서 이 가격으로 한강뷰 호텔 찾기가 힘든데, 이렇게라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.
해가 지고 저녁에 보이는 야경입니다.
침대는 푹신푹신하고 두명이 자기에 충분한 크기입니다.
호캉스에서 제일 중요한 티브이입니다. 이 곳도 티브이를 앞으로 뺄 수 있습니다.
현관 들어가자마자 오른쪽엔 샤워가운과 실내화, 다리미가 있고
그 옆엔 포트기도 있고, 머그컵도 있고, 생수도 있고, 일회용 컵 그리고 그 옆엔 미니바인데요. 왼편에 있는 건 공짜이지만 오른쪽에 있는 초콜릿과 프링글스 등은 유료입니다. 초콜렛 하나가 6000원이니 조심하셔서 드시길 바랍니다.
그 아래 서랍엔 금고가 있고요.
그 바로 아래엔 냉장고가 있습니다. 당연 이 안에 음료들도 유료입니다.
제가 제일 중요하게 여기는 화장실입니다. 다행히 여기 화장실은 사방이 막혀있고, 문을 닫을 수 있네요. 근데 유리 미닫이 문이라 사이에 틈이 좀 벌어 지긴 합니다. 이 곳도 1층에 화장실이 있으니, 민망한 상황을 피하고 싶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
어메니티는 기본적인 것들은 다 있습니다. 샤워실은 물 수압이 세진 않습니다.
객실이 좁은 게 느껴지시나요. 이곳도 침실 바로 옆에 화장실이랍니다. 그나마 여긴 화장실 안이 안보입니다.
서울에서 호캉스를 하면 대부분 건너편 건물 뷰 아니면 도로 뷰였는데, 완전한 한강뷰는 아니지만 이렇게라도 한강뷰를 보니까 너무 좋았습니다. 24시간 스테이도 가능해서 퇴실도 여유롭게 했고요. 7호선이라 위치가 좀 애매할 수 도있는데, 다음에 또 이용하고 싶을 정도로 굉장히 만족한 호캉스였습니다.